
국제무역에서 소비자 보호는 제품의 안전성, 공정 거래, 정보 제공을 보장하며, WTO, EU, OECD 등의 국제 기구는 이를 위한 규제를 마련하고 있다. 각국은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법률을 강화하고, 전자상거래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소비자 보호를 중요시하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 소비자 보호의 과제는 무역 자유와 소비자 권리 간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소비자 보호는 국제무역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으로, 소비자의 권리 보호, 상품 안전성, 서비스의 품질 등을 보장하려는 노력이다. 국제무역은 세계 각국이 경제적으로 상호 연결된 구조를 이루면서, 소비자는 더 이상 특정 국가 내의 거래에서만 영향을 받지 않는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다양한 국가에서 유통되는 외국산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하..